eng

한국 시나리오 작가들의 당면 과제인 오리지널 시나리오 창작 활성화와 해외 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젝트 피칭행사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산업적 기능 및 한국영화 시나리오 작가의 경쟁력 증대에 이바지한다.

  • 일시 : 7. 16(일) 16:00 ~ 18:00
  • 장소 : 고려호텔 4층 크리스탈룸
  • 공동주최 : 한국시나리오작가조합

2017 선정작

BIFAN 시나리오 쇼케이스 표
작가 내용
최종구 최종구

선정작품명 : 겨울모기

작품설명
인류에게 백해 무익한 모기를 퇴치하겠다고 나선 한 철없는 젊은 과학자가 누구도 예상 못한 엄청난 재앙을 초래한다. 한번에 5mg의 피를 흡혈할 뿐인 모기들과의 사투과정에서 정작 우리의 피를 교묘하게, 영속적으로 빨아먹고자 하는 거대한 악의 존재가 드러난다. 재앙을 극복하기 위한 사투의 과정에서 피어나는 주인공들의 사랑과 성장, 그리고 오해로 절연했던 부녀(父女)의 화해를 그린다.
민경근 민경근

선정작품명 : 심청전

작품설명
아버지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인육을 먹이며 사는 소녀, 심청이가 아버지인 심 봉사에 대한 끔찍한 비밀을 알게 되고, 아버지를 향한 복수에 나선다
김호연 김호연

선정작품명 : 폴리스라인

작품설명
정통 형사물. 검사들, 정치권, 비리에 연루된 형사들의 이야기가 아닌, 오직 형사들과 수사가 주축인 이야기, 우리 영화사에 있어왔던 <인정사정 볼 것 없다> <공공의 적> <와일드카드> 같은 웰메이드 형사 영화의 전통을 잇는 작품.
이은경 이은경

선정작품명 : 인텔리전스

작품설명
국내 최고의 엘리트 집결지라 불리는 S이통사의 최첨단 인텔리전트 빌딩 사옥. 이 빌딩의 인공지능 운영시스템 “S게이트”가 알 수 없는 이유로 통제를 벗어나면서, 각자의 이유로 퇴근 시간 이후에도 회사에 남아 있던 인턴 사원 7명이 빌딩에 갇히게 된다. 정규직이 되기 위해 경쟁하던 계약직 인턴 사원들은 과연 끝까지 함께 생존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을까. 그리고, 과연 누가, 어떤 이유로, “S게이트”를 오동작하게 만들었을까.
김영갑 김영갑

선정작품명 : 구마비록

작품설명
권력에 집착하는 왕의 마음 속을 파고든 “악마”“악마”에게 위협 받는 소현. 그를 구하기 위해서는 왕에게 숨어든 “악마”를 없애야 한다 왕에게 금기된 엑소시즘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