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NAFF의 환상영화학교는 아시아의 신진 영화인들을 위한 판타스틱 영화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세계 판타스틱 영화산업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폭넓은 교류를 가져왔다.

2008년 첫 해 액션전문강좌를 열어 국내외의 액션영화 전문가들과 액션영화 제작의 현장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두 번째 해인 2009년에는 테드 쳉의 SF장르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심도 깊은 강의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10년에는 ‘스위스 디자인 인 할리우드’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교류했습니다. 2011년 ‘아시아 프로듀서의 랩’에서는 뉴미디어, 초저예산 영화제작 등의 주제로 참가자를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대했다.

2012년부터는 ‘아시아 필름메이커스 랩’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적인 장르영화의 거장과 영화산업계 전문가와 함께 더욱 견고한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토리 닥터링, 영화 장면 분석 등 영화 제작 필수 과정부터 소셜 미디어,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국제 공동 제작의 전략, 대안적 영화배급과 상영 등 현재 영화 산업계의 뜨거운 이슈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강의와 마스터클래스, 워크샵, 팀 피칭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아시아의 떠오르는 영화인들이 세계 영화시장으로 나아가는데 좀 더 효율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환상영화학교의 참가자들 중에는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만 금마장 영화제의 FPP, 홍콩국제영화제의 홍콩-아시아 필름 파이낸싱 포럼(HAF) 등에 선정작 감독 및 프로듀서로 초대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환상영화학교

  • 기간 : 2017. 7. 13(목) ~ 7.19(수)

환상영화학교 협력기관

  • Create HK (홍콩)
  • Kaohsiung Film Archive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