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BIFAN)

사랑, 환상, 모험을 모토로 영화와 만화, 게임을 아우르는 영상 문화의 메카 경기도 부천에서 1997년 첫 발을 내딛은 부천국제 판타스틱영화제 (이하 BIFAN)는 변화와 창조의 문화도시 부천을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문화축제입니다. 국내외 영화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던 지난 20년 동안, BIFAN은 새로운 감성과 에너지로 무장한 가장 역동적인 영화제로서 세계 무대에 그 자리를 확실히 다졌습니다.

BIFAN은 대중적이고 창의적이며 미래지향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판타스틱영화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장르 영화의 새로운 경향에 대한 신선하고 다양한 시각을 제공 함으로써 관객 및 국내외 영화 관계자들로부터 변함 없는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또한 유럽판타스틱영화제연맹(EFFFF), 유바리국제판타스틱 영화제를 비롯한 세계 판타스틱 영화제들과 깊은 우정을 이어가면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판타스틱 영화제로서 그 이름을 인정받아왔습니다.

2008년 런칭한 장르영화 전문 프로젝트 마켓인 아시아 판타스틱 영화 제작네트워크(NAFF - Network of Asian Fantastic Films)를 비롯하여, 한국영화 산업과의 동반 프로 그램인 코리아 나우(Korea Now), 아시아 주류 영화산업을 매년 정리하는 메이드 인 아시아(Made In Asia), 그리고 기술적 진보와 영화의 새로운 만남을 소개하는 뉴미디어(New Media)를 새로이 추가하여, 네 가지 부문으로 이루어 진 B.I.G (BIFAN Industry Gathering)를 2016년 제20회 영화제를 맞아 새로이 런칭하였습니다.

판타스틱오피스 Fantastic Office

판타스틱오피스는 2016년 성년을 맞이한 BIFAN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주는 영화제 전용공간입니다. 2016년 7월 시청 1층에 조성한 영화 테마 복합공간인 판타스틱 큐브와 함께 시청 일원을 영상문화 향유의 중심축으로 발전 시키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건물 외부는 BIFAN의 Festival Identity와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해 영화제를 홍보하고, 건물 내부는 사무공간과 전시공간으로 활용합니다. 현재, BIFAN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All about BIFAN’ 디지털 전시와 20주년 기념 전시로 진행한 ‘다시 보는 판타스틱 걸작선: 시간을 달리는 BIFAN' 일러스트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판타스틱오피스는 1~2층 공간을 활용해 영화 관련 기획 전시로 시민에게 영화와 함께 다양한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